STORAGE/Blender 3D / / 2018. 3. 10. 12:04

[Blender 3D] Blender Interface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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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오브젝트의 이동, 회전, 크기조절 

 

Blender 프로그램에서 오브젝트의 이동은 주로 G , R, S 키를 사용한다. 각각의 키는 G(Grab) , R(Rotate), S(Scale) 의 앞글자를 의미한다. 

 

이동: G(Grab) 

 

 

 

Blender를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정육면체 오브젝트가 가운데 위치해 있다.  

이 오브젝트를 이동하고 싶다면 키보드에서 G 키를 누르고 마우스로 이동하면 된다. 

 

 

 

 

 

G(Grab)키를 누르면 오브젝트에서 축을 나타내는 부분이 사라지고 대상을 

쥐고 움직이는 것 처럼 마우스를 가지고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다

 

 

 

 

 

회전: R(Rotate) 

 

 

 

R(Rotate)키를 누르면 마우스로 물체를 원하는 만큼 회전할 수 있다.  

 

 

 

크기조절: S(Scale)

 

 

 

s(scale)키를 누르면 마우스를 사용하여 물체의 크기를 원하는 만큼 조절할 수 있다.

 

 

 

Blender를 사용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가 GRS 키이다. 

GRS키를 사용할 때 

보다 더 섬세한 이동이나 회전, 크기조절이 필요할 때에 필요한 키가 <shift> 키이다. 

 

Shift + G   /   Shift + R   /   Shift + S 

 

 

Ctrl 키 (Mac Cmd) 키를 사용하면 Snap 기능이 활성화 된다.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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